BM - 돌연변이 최군/글 2015. 2. 22. 04:52
"조니워커. 들립니까 조니워커?"

맥은 주위가 시끄럽다고 생각했다. 슬금슬금 올라오는 기분나쁜 검은색만으로도 머리가 어지러웠는데 자신을 부르는 보이스의 목소리와 울음끼가 섞인 제임스의 목소리를 듣다 이내 정신을 잃었다. 그날 임무는 실패했다.

돌연변이에게 공격을 받은 맥은 깨어났을 때 밤이 아니라 자신의 눈이 안 보인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아차렸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눈을 안 보이게하는 성질이 몸에 영원히 있는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빠진다는 점이었다. 닥터 하이드로의 말에 의하면 짧으면 삼일. 길면 일주일 정도가 걸린다고 했다.

"그래서 사과하러 온거냐?"

분명 눈이 보이지않음에도 불구하고 맥은 제임스를 보며, 정확히는 제임스가 있는 방향의 허공을 바라보며 말했다. 제임스는 고개를 숙인채 덜덜 떨리는 손으로 맥의 손 끝을 잡았다.

"죄..송해요..."

제임스는 죄송하다는 말만 연신 내뱉었다. 맥은 그런 제임스의 얼굴쪽에 손을 뻗어 더듬거리며 제임스의 얼굴을 만지더니 이내 머리를 쓰다듬었다.

"완전히 실명한것도 아니란다. 그러니까 괜찮아."
"하지만..."
"하지만 뭐."
"제가...보이스의 목소리를 무시하지만 않았어도...이렇게는 안 되었을꺼잖아요."

제임스는 자신의 죄를 토하듯 덜덜 떨리는 목소리로 힘겹게 말을 내뱉었고 맥은 잠시 침묵했다. 그 짧은 침묵에 제임스는 자신이 맥에게 미움받을까봐 두려웠고 이내 그 생각에 울음이 터져나왔다.

"죄송해요...죄송해요 맥..."

눈물을 뚝뚝 흘리며 연신 죄송하다라는 말밖에 하지 못하는 제임스의 목소리를 맥은 아무말 없이 듣기만했다. 그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켜서 오히려 제임스의 불안을 더 가증시킬뿐이었다.

"B."
"...네."
"애초에 네가 보이스 목소리를 잘 들을꺼란 생각는 안 했다. 넌 싸우면 이성이 없어지니까."
"..."
"그리고 그런 너에게 오는 적을 견제하는게 후방에서 싸우는 내 역할이지."
"무슨 말이 하고싶은거예요?"
"...내 실수였다는거야."

아니..예요!라고 소리치며 제임스는 의자에서 벌떡일어났고 의자가 넘어지는 소리에 맥은 미간을 조금 찌푸렸다. 그 조금 찌푸린 것에 제임스는 초조해하며 죄송하다고 말했다.

"내 실수였어."
"제가 잘못한거예요."
"너 내가 말하는걸 뭘로 들은거냐..."
"그럼 제 역할은 뭔데요!"

제임스는 답답하다는듯 다시 한번 큰소리를 질렀고 맥은 보이지도 않으면서 버릇적으로 소리가 난 곳으로 고개를 돌렸다. 보이지않아 초점을 잃은 맥의 눈을 보며 제임스는 울음끼가 잔뜩 섞인 목소리로 말했다.

"나는 그런 당신을 지켰어야했어요."
"...그래. 그럼 누구의 잘못도 아니라고 하자."
"싫어요."
"이상한데서 고집부리지마라."
"싫어요. 어디로보나 내 잘못인데 왜요? 보이스의 돌연변이가 나타난다는 예고를 무시한 건 저인데!"

제임스는 이내 울면서 말했고 소리질러서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눈물을 닦았다. 맥은 그런 제임스의 얼굴에 있는 눈물을 닦아주며 걱정되는 목소리로 말을했다.

"목쉰다. 차분하게 이야기해보자."
"...눈도 안 보이는 사람이 왜 이렇게 차분한데요."
"영원히 안 보이는건 아니라니까."
"진짜 태평해요...진짜 걱정하는 사람 속만 다 긁어놔..."
"새삼."

결국 내잘못이네.라고 주장하는 누구도 이기지 못할 싸움은 그만두고 맥이 다 나을때까지 제임스가 간호를 하기로했다. 맥은 아픈놈한테 간호를 받다니!라며 웃었고 제임스도 따라 웃었다.

'최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갈가맥 - 서점  (0) 2015.02.26
BM - 악력  (0) 2015.02.23
BM - 이름  (0) 2015.02.22
BM - 손  (0) 2015.02.22
TM - 영화  (0) 2015.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