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 - 악력 최군/글 2015. 2. 23. 02:37
"너. 손 악력이 생각보다 쎄구나."

맥은 빨개진 제 손을 털며 말했다. 그 앞에서 그걸 보고있던 비는 미안한듯 눈을 피했다. 상황이 이렇게 된 것은 아주 사소한 사건때문이었다.

이상하게 그 날따라 맥은 손에 쥐고있는 것을 자주 놓쳤다. 다행히도 오늘은 맥에게 임무는 없었고 떨어뜨린 물건이라 해봤자 마시던 콜라캔이나 포크. 그리고 메두사와 세이렌같은 일상적인 물건들밖에 떨어뜨리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런 맥의 옆에서 비는 떨어뜨린 물건들을 주워주었다.

"오늘따라 물건을 자주 떨어뜨리네요..."
"그러게말이다."
"손에 힘이 부족한건아니예요?"
"그럼 총은 어떻게 쏘냐."

그렇게 말하는 순간 맥은 들고있는 펜을 떨어뜨렸고 비는 자연스레 몸을 숙여 펜을 잡았다. 비는 맥에게 펜을 건네주었고 맥은 고맙다고말하며 펜을 다시 쥐었다. 펜을 쥔 맥의 손은 당장이라도 떨어뜨릴것만큼 느슨하게 쥐고있어서 비의 불안을 가증시킬뿐이었다.

"시말서 쓰기가 싫은거에요? 아니면 그냥 펜을 잡는게 싫은거예요?"
"뭔 소리냐."
"펜을 잡고있다기보다는 손에 그냥 걸친것같아서요."
"쓰기 싫기는 하지만...내가 펜을 그렇게 잡나?"
"...네."

맥은 비의 대답을 들은 후에야 펜을 쥔 자신의 손을 바라보았다. 나름 단단하게 쥐고있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렇게 보였나...라고 생각하며 손에서 펜대를 굴렸고 몇 번 지나지않아서 또다시 펜을 떨어뜨렸다.

"..."
"미안하다."

비는 또다시 펜을 잡아 맥에게 건네었고 맥은 미안하다고 말하며 펜을 잡으려했다. 펜을 잡으려는 맥의 손을 비는 낚아채어 마치 악수를 하듯 맥의 손을 잡았다.

"...너 손 만지는걸 한 번 허락해줬다고 말이지..."
"한 번만 손에 힘줘서 제 손 잡아주세요."
"그러니까 손 힘의 문제가 아니라니까."
"한번만요."

제 눈을 똑바로 보며 말하는 비의 눈을 맥은 제대로 보지못하고 시선울 피했다. 비는 아무말없이 맥의 손을 잡고있었고 맥은 어쩔 수 없다는 듯 악수한 손에 힘을 꽉 주었다.

"...맥...귀찮은건 알지만 제대로 해주면 안될까요?"

맥은 어이가 없다는듯 비를 쳐다보았지만 비의 얼굴에는 장난끼라고는 전혀 묻어나오지않았다. 맥은 차마 제 손의 힘을 다 준것이라 말할 수가없었다. 연상의 자존심인지 아니면 나이에 상관없는 남자의 지존심이었는지는 모르지만 맥은 손에서 힘을 빼었다.

"그럼 해보지그러냐?"
"...저..요?"
"그래. 너도 솔직히 손 힘이 강해보이지는 않거든."
"강..하거든요...?"

맥은 전혀그래보이지않는다며 비를 장난스레 놀렸고 비또한 욱해서 그런것인지 악수한 맥의 손을 만지며 맥에게 말했다.

"정말 쎄게 잡을꺼예요?"
"그래.그래봐라."

맥은 대수롭지않다는듯 악수한 손을 그대로 내버려두었고 비는 정말 할께요.라고 하며 한순간 손에 힘을 쎄게 주었고 맥은 순간 비명을 지를뻔했다. 아파서 미간을 찌푸린 맥을 본 비는 바로 손에 힘을 풀었지만 그 충격이 어디 가는건 아니라서 맥은 제 손을 만지작거렸다.

"마...많이 아팠어요?"
"...아냐. 안 아팠어."
"정말요?"
"정말로."

그러먄서 맥은 만지작 거리던 제 손을 가만히 내버랴두었고 비는 힐끗거리며 맥의 손을 바라보았다. 흰 손은 어느새 제 손모양 그대로 붉게 물들어있었기에 비는 입을 우물우물대다 맥에게 한번 더 물어보았다.

"정말 안 아파요...?"
"...아니."
"...죄송해요."

비는 그런 맥의 손을 주물거리며 빨개진부분을 없애려 노력했지만 그 손자국은 생각보다 오래가는듯했다. 맥은 되었다는듯 술구머니 손을 빼었다.

"너. 손 악력이 생각보다 쎄구나."

'최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맥-마야에게 빌어봐  (0) 2015.02.27
갈가맥 - 서점  (0) 2015.02.26
BM - 돌연변이  (0) 2015.02.22
BM - 이름  (0) 2015.02.22
BM - 손  (0) 2015.02.22